관리 메뉴

비오의 쉼터

구약 제12권 열왕기 하권 제12장 본문

[♡ 성경 쓰고 읽기]/☞ ----[역사서]

구약 제12권 열왕기 하권 제12장

자유인ebo 2009. 10. 10. 18:57
 
 
 
 

구약성경 제12권 열왕기 하권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열왕기 하권 제12장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요아스의 유다 통치 
  1    요아스는 임금이 될 때에 일곱 살이었다. 
  2    요아스는 예후 제칠년에 임금이 되어, 예루살렘에서 마흔 해 동안 다스렸다. 그의 어머니 이름은

       치브야인데 브에르 세바 출신이었다. 
  3    요아스는 여호야다 사제가 가르쳐 준 대로 살아 있는 동안 내내 주님의 눈에 드는 옳은 일을 하

       였다. 
  4    그러나 산당들은 없애지 않아, 백성은 여전히 산당에서 제물을 바치고 향을 피웠다. 
  5    요아스가 사제들에게 일렀다. “주님의 집에 들어오는 모든 헌금, 곧 개인이 바치는 일반 헌금, 의

       무 헌금, 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대로 주님의 집에 가져오는 모든 헌금은, 
  6    사제들이 저마다 친지에게서 받아 두었다가, 주님의 집에 부서진 곳이 드러나는 대로 그 부서진

       곳을 고치는 데에 쓰시오.” 
  7    그러나 요아스 임금 제이십삼년까지도 사제들은 주님의 집의 부서진 곳을 고치지 않았다. 
  8    그래서 요아스 임금은 여호야다 사제를 비롯하여 다른 사제들을 불러 놓고 일렀다. “어찌하여 그

       대들은 주님의 집의 부서진 곳을 고치지 않고 있소? 이제부터는 그대들이 친지들에게서 돈을 받

       지 말고, 주님의 집의 부서진 곳에 쓰도록 그 돈을 넘기시오.” 
  9    사제들은 이 말을 받아들여, 백성에게서 돈을 받지도 않고 주님의 집의 부서진 곳을 직접 고치는

       일도 하지 않기로 하였다. 
 10   여호야다 사제는 궤를 하나 가져다가 뚜껑에 구멍을 내어, 주님의 집에 들어가면서 오른쪽에 있

       는 제단 옆에 놓아두었다. 그러고는 문지방을 지키는 사제들이 주님의 집에 들어오는 모든 돈을

       그 궤에 넣게 하였다. 
 11   그 궤에 돈이 많아 보이면, 임금의 서기관과 대사제가 올라가서 주님의 집에 있는 돈을 쏟아 내

       어 세었다. 
 12   그리고 셈이 끝난 돈은 주님의 집 공사 책임자들에게 주었다. 책임자들은 다시 그 돈을 주님의

       집에서 일하는 목수들과 건축가들에게 내주었고, 
 13   미장이들과 석수들에게도 주었다. 또한 그 돈은, 주님의 집 부서진 곳을 고치는 데에 드는 나무

       와 깎은 돌을 사고, 그 밖에도 집을 수리하는 데에 드는 모든 경비로 썼다. 
 14   주님의 집에 들어오는 그 돈은 주님의 집을 위하여 은 대야나 불똥 가위나 쟁반이나 나팔, 그리

       고 온갖 금은 기물을 만드는 데에 쓰지 않고, 
 15   다만 일꾼들에게 주어 주님의 집을 고치게 하였다. 
 16   그들은 일꾼들에게 주라고 돈을 넘긴 사람들에게 정산을 요구하지 않았다. 그 사람들이 정직하

       게 일하였기 때문이다. 
 17   보상 제물의 돈과 속죄 제물의 돈은 주님의 집으로 들어가지 않았다. 그것은 사제들이 차지하였

       다. 
 
아람의 침입과 유다 임금 요아스의 죽음 
 18   그 무렵에 아람 임금 하자엘이 올라와 갓을 공격하여 점령하였다. 그런 다음에 하자엘은 예루살

       렘에 올라오려고 방향을 돌렸다. 
 19   그래서 유다 임금 요아스는 유다 임금들이었던 자기 조상 여호사팟과 여호람과 아하즈야가 봉헌

       한 모든 예물과 자기가 봉헌한 예물, 그리고 주님의 집 창고와 왕궁 창고에 있는 모든 금을 꺼내

       어 아람 임금 하자엘에게 보냈다. 그러자 하자엘은 예루살렘을 공격하지 않고 떠나갔다. 
 20   요아스의 나머지 행적과 그가 한 모든 일은 유다 임금들의 실록에 쓰여 있지 않은가? 
 21   요아스의 신하들이 일어나 음모를 꾸미고, 실라로 내려가는 그를 밀로 궁에서 죽였다. 
 22   그때에 요아스를 쳐 죽인 사람들은 그의 신하인, 시므앗의 아들 요자카르와 소메르의 아들 여호

       자밧이었다. 요아스는 자기 조상들과 함께 다윗 성에 묻히고, 그의 아들 아마츠야가 그 뒤를 이어

       임금이 되었다.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* 2009.10.09.금요일. 자유인ebo 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