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비오의 쉼터

구약 제37권 아모스서 제9장 본문

[♡ 성경 쓰고 읽기]/☞ ----[예언서]

구약 제37권 아모스서 제9장

자유인ebo 2011. 4. 18. 07:06

 

구약성경 제37권 아모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 

 


 

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목록으로 돌아갑니다.

 

 

 

아모스서 제9장  

 
다섯 번째 환시: 성전의 진동 
    1    나는 주님께서 제단 옆에 서 계신 것을 보았다. 그분께서 말씀하셨다. “기둥머리를 쳐서 문지방

         들이 흔들리게 하고 기둥들이 모든 사람의 머리 위에 떨어지게 하여라. 그들 가운데 살아남은

         자들은 내가 칼로 죽이리라. 아무도 도망치지 못하고 아무도 피신하지 못하리라. 
    2    그들이 저승으로 파고들더라도 내 손이 거기에서 잡아끌어 올리고 그들이 하늘로 올라가더라

         도 내가 거기에서 끌어 내리리라. 
    3    그들이 카르멜 꼭대기에 몸을 숨겨도 내가 거기에서 찾아내어 붙잡아 오고 그들이 내 눈을 피

         해 바다 밑바닥에 숨더라도 내가 바다 뱀에게 명령하여 거기에서 그들을 물게 하리라. 
    4    그들이 적군 앞에서 끌려가더라도 내가 칼에게 명령하여 거기에서 그들을 죽이게 하리라. 행복

         이 아니라 재앙을 겪도록 그들에게서 내 눈을 떼지 않으리라.” 
 
영광송 
    5    주 만군의 주님께서 땅에 손을 대시면 땅이 녹아 버리고 그 모든 주민이 통곡하며 온 땅이 나일

         강처럼 불어 오르다가 이집트의 나일 강처럼 잦아든다. 
    6    하늘에 당신의 처소를 지으시고 땅 위에 당신의 궁창을 세우시며 바닷물을 불러올리시어 땅 위

         에 쏟으시는 분 그 이름 주님이시다. 
  
이스라엘에게 특전은 없다 
    7    이스라엘 자손들아, 너희는 나에게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똑같지 않으냐? 주님의 말씀이다. 내

         가 이스라엘을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올라왔듯이 필리스티아인들도 캅토르에서, 아람도 키르에

         서 데리고 올라오지 않았느냐? 
  
죄인들의 처벌 
    8    보라, 주 하느님의 눈길이 죄 많은 이 나라 위에 있다. 나는 이 나라를 땅에서 없애 버리리라.

         그러나 야곱 집안은 완전히 없애 버리지 않으리라. 주님의 말씀이다. 
    9    보라, 내가 이제 명령한다. 체를 흔들듯 내가 모든 민족들 가운데에서 이스라엘 집안을 흔들리

         니 돌멩이는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으리라. 
   10   내 백성 가운데에서 “재앙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지도 덮치지도 않을 것이다.” 하는 죄인들은 모

         두 칼에 맞아 죽으리라. 
  
이스라엘의 회복 
   11   그날에 나는 무너진 다윗의 초막을 일으키리라. 벌어진 곳은 메우고 허물어진 곳은 일으켜서

         그것을 옛날처럼 다시 세우리라. 
   12   그리하여 그들은 에돔의 남은 자들과 내 이름으로 불린 모든 민족들을 차지하리라. ─ 이 일을

         하실 주님의 말씀이다. ─ 
   13   보라, 그날이 온다. 주님의 말씀이다. 밭 가는 이를 거두는 이가 따르고 포도 밟는 이를 씨 뿌리

         는 이가 따르리라. 산에서 새 포도주가 흘러내리고 모든 언덕에서 새 포도주가 흘러넘치리라. 
   14   나는 내 백성 이스라엘의 운명을 되돌리리니 그들은 허물어진 성읍들을 다시 세워 그곳에 살면

         서 포도밭을 가꾸어 포도주를 마시고 과수원을 만들어 과일을 먹으리라. 
   15   내가 그들을 저희 땅에 심어 주리니 그들은 내가 준 이 땅에서 다시는 뽑히지 않으리라. ─ 주

         너의 하느님께서 말씀하신다.

 

  

* 2011. 4. 18. 월요일. 자유인ebo 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