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비오의 쉼터

원추천인국(중랑천, 2008.6.5.) 본문

[♡ 나의 발자취 ♡]/▶풀꽃 나무꽃

원추천인국(중랑천, 2008.6.5.)

자유인ebo 2008. 6. 5. 18:52

원추천인국(국화과)

북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인 한해살이풀이다.

높이는 30~ 50cm정도 며, 털이 있어서 거칠고,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없으며,모양은 긴 타원처럼 생겼

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.

꽃은 6~8월에 노란색으로 피는데 가운데에 검은갈색 무뉘가 이고, 긴 꽃대 끝에 꽃자루가 없는 많은 작

꽃이 머리모양을 이루어 달린다.

작은 꽃은 혀 모양이며 노란색인데, 밑부분이 자줏빛을 띤 갈색이고 뒤ㅣ로 �혀진 것도 있다.

꽃피는 기간이 길고 아무 데서나 잘 자라서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세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류 시 화

 

강물이 우는 소리를
나는 들었네
저물녘 강이 바다와 만나는 곳에 홀로 앉아 있을 때
강물이 소리내어 우는 소리를
나는 들었네

그대를 만나 내 몸을 바치면서
나는 강물보다 더 크게 울었네
강물은 저를 바다에 잃어버리는 슬픔에 울고
나는 그대를 잃어버리는 슬픔에 울었네

강물이 바다와 만나는 곳에 먼저 가 보았네
저물녘 강이 바다와 만나는 그 서러운 울음을 나는 보았네
배들도 눈물 어린 등불을 켜고
차마 갈대 숲을 빠르게 떠나지 못했네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 중랑천에서,,, 2008.6.5.ebo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