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비오의 쉼터

1. 창세기 제29장 본문

[♡ 성경 쓰고 읽기]/☞ 구약[ 오 경 ]

1. 창세기 제29장

자유인ebo 2008. 12. 11. 12:16
 
 

구약성경 [오경] 창세기

 


창세기 제29장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야곱이 라반의 집에 도착하다  
   1   야곱은 발걸음을 옮겨 동방인들의 땅으로 들어갔다. 
   2   그가 보니 들에 우물이 하나 있고, 양 떼 세 무리가 그 곁에 엎드려 있었다. 그것은 가축에게 물

       을 먹이는 우물인데, 그 우물 위에는 큰 돌이 덮여 있었다. 
   3   가축들이 그곳에 다 모이면 목자들은 우물에서 그 돌을 굴려 내어 양 떼에게 물을 먹인 다음, 그

       돌을 다시 우물 위 제자리로 돌려 놓는 것이었다. 
   4   야곱이 그들에게 “형제들, 그대들은 어디서 오셨습니까?” 하고 묻자, 그들이 “우리는 하란에서

       왔습니다.” 하고 대답하였다. 
   5   그가 또 “나호르의 아들 라반을 알고 계십니까?” 하고 묻자, 그들이 “압니다.” 하고 대답하였다. 
   6   야곱이 다시 “그분은 잘 계십니까?” 하고 묻자, 그들이 “잘 있습니다. 보십시오, 그의 딸 라헬이

       양 떼를 몰고 오는군요.” 하고 대답하였다. 
   7   그러자 야곱이 말하였다. “아직 한낮이라 짐승들을 모아들일 때가 아니지 않습니까? 양 떼에게

       물을 먹이고 어서 가서 풀을 뜯게 하셔야지요.” 
   8   그들이 대답하였다. “그렇게 할 수가 없답니다. 가축들이 다 모여든 다음에야 우물에서 돌을 굴

       려 내고 양 떼에게 물을 먹이게 되어 있습니다.” 
   9   야곱이 아직도 그들과 말하고 있을 때, 라헬이 아버지의 양 떼를 몰고 왔다. 그는 양치는 여자였

       다. 
 10   야곱은 자기 외숙 라반의 딸 라헬과 외숙 라반의 양 떼를 보자, 다가가 우물에서 돌을 굴려 내고,

       자기 외숙 라반의 양 떼에게 물을 먹였다. 
 11   그런 다음 야곱은 라헬에게 입 맞추고 목 놓아 울었다. 
 12   그리고 야곱은 라헬에게 자기가 그 아버지의 혈육이고 레베카의 아들임을 밝혔다. 라헬은 달려

       가서 아버지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. 
 13   라반은 자기 누이의 아들 야곱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, 그에게 달려 나가 그를 껴안고 입 맞추고

       는 집으로 데리고 들어갔다. 야곱이 라반에게 자기의 일을 모두 들려주자, 
 14   라반이 그에게 말하였다. “정녕 너는 내 골육이다.” 이리하여 야곱은 그 집에 한 달 동안 머물렀

       다.  
 
야곱이 라반의 딸들과 혼인하다  
 15   하루는 라반이 야곱에게 물었다. “네가 내 혈육이기는 하지만, 내 일을 거저 해 줄 수야 없지 않

       으냐? 네 품값이 얼마면 되겠는지 나에게 말해 보아라.” 
 16   라반에게는 딸이 둘 있었는데, 큰딸의 이름은 레아였고 작은딸의 이름은 라헬이었다. 
 17   레아의 눈은 생기가 없었지만, 라헬은 몸매도 예쁘고 모습도 아름다웠다. 
 18   야곱은 라헬을 사랑하고 있었으므로, “외삼촌의 작은딸 라헬을 얻는 대신 칠 년 동안 외삼촌 일

       을 해 드리겠습니다.” 하고 대답하자, 
 19   라반이 말하였다. “그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보다 너에게 주는 것이 낫겠다. 그러면 내 집

       에 머물러라.” 
 20   야곱은 라헬을 얻으려고 칠 년 동안 일을 하였다. 이것이 그에게는 며칠로밖에 여겨지지 않았다.

       그가 그만큼 라헬을 사랑하였던 것이다. 
 21   마침내 야곱이 라반에게 말하였다. “기한이 찼으니 제 아내를 주십시오. 같이 살겠습니다.” 
 22   그러자 라반은 그곳 사람들을 모두 청해 놓고 잔치를 베풀었다. 
 23   저녁이 되자 그는 딸 레아를 야곱에게 데려다 주었다. 그래서 야곱은 그와 한자리에 들었다. 
 24   라반은 자기의 여종 질파를 딸 레아에게 몸종으로 주었다. 
 25   그런데 아침에 보니, 레아가 아닌가! 야곱이 라반에게 말하였다. “저에게 이러실 수가 있습니까?

       제가 라헬을 얻는 대신 외삼촌 일을 해 드리지 않았습니까? 그런데 왜 저를 속이셨습니까?” 
 26   라반이 대답하였다. “우리 고장에서는 작은딸을 맏딸보다 먼저 주는 법이 없다. 
 27   이 초례 주간을 채워라. 그리고 네가 다시 칠 년 동안 내 일을 해 준다면 작은애도 우리가 너에게

       주겠다.” 
 28   야곱은 그렇게 하기로 하고 초례 주간을 채웠다. 그러자 라반은 자기의 딸 라헬을 그에게 아내로

       주었다. 
 29   라반은 자기의 여종 빌하를 딸 라헬에게 몸종으로 주었다. 
 30   야곱은 라헬과도 한자리에 들었다. 그는 레아보다 라헬을 더 사랑하였다. 그는 다시 칠 년 동안

       라반의 일을 하였다.  
 
야곱의 아들들  
 31   주님께서는 레아가 사랑받지 못하는 것을 보시고, 그의 태를 열어 주셨다. 그러나 라헬은 임신하

       지 못하는 몸이었다. 
 32   레아는 임신하여 아들을 낳았다. 그러고는 “주님께서 나의 괴로움을 보아주셨구나. 이제는 남편

       이 나를 사랑해 주겠지.” 하면서 그 이름을 르우벤이라 하였다. 
 33   그는 또 임신하여 아들을 낳았다. 그러고는 “주님께서 내가 사랑받지 못한다는 것을 들으시고,

       나에게 이 아들도 주셨구나.” 하면서 그 이름을 시메온이라 하였다. 
 34   그는 또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, “내가 이렇게 아들을 셋이나 낳아 주었으니, 이제는 남편이 나에

       게 매이겠지.” 하고 말하였다. 그리하여 그 이름을 레위라 하였다. 
 35   그는 또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, “이제야말로 내가 주님을 찬송하리라.” 하고 말하였다. 그리하여

       아기의 이름을 유다라 하였다. 그러고서는 그의 출산이 멈추었다. 

 

 * 2008.12.11.목요일. 자유인ebo * 

'[♡ 성경 쓰고 읽기] > ☞ 구약[ 오 경 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. 창세기 제31장  (0) 2008.12.13
1. 창세기 제30장  (0) 2008.12.12
1. 창세기 제28장  (0) 2008.12.10
1. 창세기 제27장  (0) 2008.12.09
1. 창세기 제26장  (0) 2008.12.08